HOME > 입학보장대학소개 > 유학생 일기
 
작성일 : 13-12-19 02:38
ELI 완벽 적응하기 version2 (WiseWay 11기)
 글쓴이 : jiho
조회 : 4,617  

ELI 첫 학기 완벽적응하기!

개요

안녕하세요? 저는 라미웰빙 와이즈웨이 장학생 11기 장지호 입니다. 이글을 보고 계시는 학생 여러분은 곧 와이즈웨이 유학센터를 통해 GSW(Georgia Southwestern State University)학교에서 ELI 과정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래글을 보시면 제가 처음에 왔을때 겪었던 know how 를 적어놨으며, 다시 1년이 지난시점에서 보다 생활정보들의 최신화 업데이트를 위해 두번째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부분은 색깔 표기 하였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몸소 몸으로 부딛힌 저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토대로 선배 기수들의 경험과 조언, 또 현지 학교(GSW) 본과 학생들에게 들은 유익한 정보를 더하여 보다 쉽고 빠른 적응을 돕고자 함입니다. 유학을 오기 전에 몰랐던 사실들, 사소하지만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서 해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다른 질문 있으시면 카톡 huhudie 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점

⓵서류준비 : ELI유학을 오기 전 반드시 필요한 서류가 고등학교(또는 대학교) 졸업 증명서 및 성적표(모두 영문)입니다. 3~4부씩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에 제출해야 하지만 여기서도 대학교 원서접수를 위한 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문성적증명서와 졸업증명서를 최소 8부-10부씩 미리 준비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국에 있는 고등학교와 대학교가 전산으로 성적표를 보내주지 않아서 직접 중국을 다녀왔으나 성적표를 5부만 띄어온 관계로 다른 대학을 고려한다면 추가로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타서류는 경험상 작성 제출에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⓶미국유학관련 준비물에 관한 잘못된 상식 : 첫날에 잘수 있는 이불이 없어서 50불을주고 신청하는경우가 많은데 첫날에 월마트 라이딩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보통 50불을 내고도 이불이 맘에 들지 않아서시 사비로 재구매하는 확률이 100프로 입니다. 첫날밤이 걱정되서 그냥 50불을 내시겠다고요? 미리 연락주시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카카오톡 huhudie) 

둘째, ELI 교재 관련입니다. 학교안에 서점이 있고, 중고서적도(수량 한정) 판매합니다.

한학기 교재를 교내 서점에서 구입시 대략 150불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30불 가량 들게 됩니다. 

미리 저에게 연락을 주시면 기존 선배들이 남기고 간 책들 및 인터넷을 통해서 

미리 준비할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어차피 한학기끝나고 이책을 가지고 가지 못합니다, 짐이 무거운 관계로 )

셋째로, 학용품이 비싸다고 들어서 오기 전 학용품(노트, 풀, 가위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학교 근처에 Dollar Tree(천냥 백화점)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1불이기 때문에 학용품으로 짐무게를 늘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⓷핸드폰 문제 : 한국에서 절대 미국 통신사를 먼저 개통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기존에는 버라이존 통신사를 제외한 나머지 통신사 개통이 불능이었으나, 

최근에 AT&T 개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지고 오신 핸드폰 이곳에서

심카드만 사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유플러스 제외) 사용요금은 40~60불가량입니다(본인선택)

⓸인터넷 문제 : 기숙사 안에서 wifi를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 신호가 약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인터넷 공유기를 사 오시길 권장합니다. 방안에 설치하여 보다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개개인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해줍니다. 수업을 하는 건물 및 도서관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잡히는 편입니다.


부모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점

⓵음식 관련 : 가장 궁금해 하시는 점이 자녀들의 음식일 것입니다. 학생들은 학교 카페테리아(식당)을 조,중,석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식은 나오지 않지만 한국의 샐러드 뷔폐라고(예를 들자면 에슐리) 생각하시면 좀더 이해가 쉽게 되실 겁니다.

오전에는 보통 계란 스크럼, 소세지, 와플, 펜케잌등을 많이 먹고, 점심 저녁은 볶음밥, 치킨류, 바비큐된 고기류, 피자, 햄버거 등을 먹습니다. 모든 음식은 뷔폐처럼 무제한으로 제공이 되며 커피, 음료수, 시리얼, 과일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은 무제한 셀프입니다. 간단히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좌측 첫 사진은 매끼마다 식당입구에 메뉴를 전시해둡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기대이상으로 학교 식당에 만족하고 있으며 가끔 학교에서 한인마트를 방문할 때 라면 햇반 등을 사옵니다. 또한 언제든지 기숙사 공용 부엌에서 취사가 가능합니다.



⓶기숙사 환경 : 신입생들은 반드시 신입생 기숙사에 같이 살게 됩니다. 기숙사 시설은 매우 깔끔한 편이며 에어콘 및 난방이 무료이며 자율적으로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방안에 옷장, 책장, 의자, 책상, 침대 등이 개별적으로 제공됩니다. 유학오기 전 학교에서 이불을 미리 준비해주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50불). 하지만 이불이 얇다보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월마트에서 다시 구매하게 됩니다. 이불이 비싸지 않은 관계로 학교 이불 보다는 개인적으로 월마트에서 구매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기숙사 내부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⓷용돈관련(개인에 따라 틀릴수가 있습니다)

사실상 학교를 다니다보면 크게 돈을 쓸 곳이 없습니다. 먹는 것이 해결이 되기 때문에 주말에 학교에서 단체로 여행을 갈 경우 또는 주말에 학교근처 월마트나, 갈 경우 개별적인 돈이 필요로 합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250불 내외의 돈이 필요로 하며 첫 달의 경우에는 생필품이 필요하기에 대략 500불정도 필요합니다.(개인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교 시설

⓵도서관 : 조용하고 쾌적한 공부를 할 수 있는 도서관이 숙사 바로 옆에 있습니다. 밤 10시에 문을 닫으며 주말의 경우 오후 6시에 문을 닫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용히 공부할 수 있도록 1인 룸이 있으며 1인 룸 사용 또한 무료이므로 노트북을 들고 인강을 듣거나, 개인적으로 공부하기 매우 좋습니다.

⓶체육관 : 헬스장, 실내농구 코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학생들이 제일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요가 및 댄스 수업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⓷게임룸 : 포켓볼, 탁구, ps3, xbox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체육관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⓸커피숍 및 매점 : 학교 식당 바로 옆에 (같은 건물) 커피숖과 매점이 위치합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학교에서 학생카드에(120불) 자동 충전이 되어있어서 학교 모든 시설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서점 제외)

학교 근처의 시설

⓵월마트 :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차량 이용 시 5분 내외) 학기 초에 선생님들께서 셔틀버스로 태워 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⓶드래곤 하우스-> 오이시 부폐 : 

드래곤하우스가 확장해서 오이시 부폐로 이름을 개명 및 확장 이전 하였습니다.

중국음식 뷔폐, 중국인이 운영하는 곳이며 도보로 30분 거리에 위치하였습니다. 점심 6~7불 저녁 9~10불의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⓷달러 트리 : 한국의 천냥 백화점 개념이며 각종 생필품, 학용품을 모두 1달러에 파는 곳이므로 반드시 학기초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드래곤 하우스 옆에 붙어있으며, 학교에서 도착 다음날에 드래곤 하우스를 방문할 때가 찬스입니다)

⓸기타 : 맥도날드, 서브웨이, 버거킹, sonic 등이 도보30분 내외에 위치합니다. 

5. 새로 추가된 식당
학교 주변에 중국음식 식당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볶음밥류, 볶음면, 치킨류등을 팔고있으며 (한국식 중국집과는 다른개념), 상호간의 경쟁으로 5불 내외로
한끼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중에 몇몇 식당은 15불 이상구매시 기숙사 앞으로 배달(식당이름: 밍가든)까지 오니
가끔 2~3명 친구들이 모여서 시켜먹을수 있습니다.



David 13-12-20 14:51
답변 삭제  
업데이드된 정보 감사드립니다. 어떤곳인가 궁금햇엇는데 사진과 글을 보니 명확하게 이해가 되네요.
관리자 15-01-03 08:13
답변  
Congratulation!!!

위 안내문을 올린 지호 학생은 2014년 미국 현지  H 상사에 입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