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학보장대학소개 > 유학생 일기
 
작성일 : 16-01-05 11:46
Central Washinton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위*범 학생(WISE WAY 18기)입니다.-> 미국 현지 IT기업 취업 (애틀란타 소재) 축하드립니다!!!
 글쓴이 : WSB91
조회 : 16,289  


< 위에서부터: 시애틀 야경,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전경. CWU를 상징하는 Wild Cat 동상, CWU의 식당앞에서 Indian American 행사, Crap pot restaurant (시애틀의 해산물 맛집) 앞에서 >


    안녕하세요. 저는 2015 1 12일 출국하여 Georgia SouthWestern University에서 4개월 ELI교육을 수료하고, 2015 9 18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이하 CWU)에 입학한 위*범학생입니다.

 

우선, 몇몇 다른 미국대학교는 semester (1년에 2학기)이지만, 여기 CWU quarter (1년에 4학기)라 하여 Winter, Spring, Summer, Fall quarter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공부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Fall, Winter, Spring quarter를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Summer quarter때는 학생들 각자의 집(다른 State country)으로 돌아갑니다. 물론, 대학교 내에는 dormitory, 밖에는 apartments라 하여 거주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Fred Mayor, Safe Way라는 미국 대형 식료품 백화점이 학교 주변에 있기때문에, 생활용품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로부터 도보로 5~10분거리에는 downtown이라 하여, 주말마다 친한 친구들과 놀러가서 쇼핑도 할 수 있고, 어느정도 나이가 된다면(upper age라 하여 미국나이(한국의 만나이) 21세 이상) downtown내에 있는 pub(술집)에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로부터 차로 약 1시간 45분거리에는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한 도시인 Seattle city가 있어서, 여유가 되는 연휴나 주말에 방문하여 진정한 미국 도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거주하는 Washington 주와 다니고 있는 CWU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다음으로, 제가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에서 Fall 2015 quarter(처음학기)에 입학하고 공부하면서 느꼈던 점과 공부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이번학기에 총 4개의 교양과목인 UNIV 101(대학교내규칙 및 교양수업), ENG 100T(대학영어기초수업), BIOL 201(생물학수업), CS105(컴퓨터공학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UNIV 101 CWU 교내의 규칙(졸업이수학점은 몇점인가?, 전공선택을 어떻게 해야하나?, 대학교내외에서 직업은 어떻게 구하는가?)에 대한 수업이었고, ENG 100T는 미국대학교 report쓰는 법을 알려주는 수업이었습니다. 미국대학교의 전반적인 구조 및 조직과 대학 레포트 쓰는 법을 잘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미국대학교를 처음 접하는 저에게는 이 두 수업이 매우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수업은 중간과 기말시험 단 두개밖에 없었고, 한국대학교처럼 간단히 수업만 듣고, 필기한 내용을 복습만 해도 점수가 나오는 수업들이어서 이번학기에 공부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BIOL 201 CS105는 저에게는 약간 도전적은 과목들이었습니다. BIOL 201은 고등학교 이과 2학년 수준의 '생물 I'에 대한 수업이었고, CS 105는 컴퓨터공학기초 수업이어서, Java라는 컴퓨터언어에 대해서 배우는 수업이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영어로 듣는 예비전공(생물학 혹은 컴퓨터공학)수업이어서 그런지, 필기를 하며 들어도 이해하며 듣기에는 약간 버거워서, 복습하는 데 주로 3~4시간을 소비하였습니다. 그래서, 같은 class의 친한 친구 3~4명과 항상 그룹스터디를 하였습니다. 그룹스터디를 함으로써, 서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심화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었기때문에 복습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 두 과목은 다른 두 과목(UNIV 101, ENG 100T)와 달리 중간고사가 2, 기말고사가 1번이었습니다. 그래도, 친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한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시험볼 때 아는 것이 많이 나와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미국대학교를 다니시는 학생분 혹은 여기 CWU로 입학하려는 학생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만일 혼자 공부하기에 버거운 과목이 있다면, 저는 같은 class에 있는 친한 친구들(국적에 상관없이)과 모여서 그룹스터디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이 들었던 수업의 기초개념을 더 깊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해주고, 영어로 대화하기때문에 영어 Speaking에 대한 능력을 좀 더 키울 수 있기때문입니다.

------------------------------------------------------------

위*범 학생이 3학기 연속으로 올 A를 받고 이번에는 장학생 클럽에 회원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학생입니다. 짝짝짝 



관리자 16-01-05 14:54
답변  
Wise Way 18기 위*범 학생이 올 A를 받았네요.

위 학생은 영어 준비과정에서부터 열심히 하여 3달만에 토플 80점대를 달성했고,
국내 대학에서도 성적이 좋아 국내대학에서 받은 학점중 81학점을 CWU에서 인정받았습니다.

계속 정진하고 있는 위*범 학생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짝! 짝!! 짝!!!
관리자 16-03-28 11:24
답변  
위 학생은 2016 Winter 학기에도 올 A를 기록했습니다.

한번 살펴 보시죠...

http://lamiwell1.cafe24.com/bbs/board.php?bo_table=sub44&wr_id=183&page=0
관리자 16-10-21 11:10
답변  
위*범 학생이 3학기 연속 올 A를 받더니 이번에는 장학생 클럽 회원으로 등록했네요.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관리자 18-12-04 11:14
답변  
짝 ! 짝 !! 짝!!!

대학에 진학하여 3학기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올리고 미국 IT 장학생 클럽에 이름을 당당히 올린
위*범 학생(와이즈웨이 18기) 이 졸업도 하기 전에 애틀란타에 있는 IT 기업에 취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