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자주묻는 질문
 
작성일 : 11-01-06 00:00
TOEFL 성적이 있고, 외국 생활 경험이 있는데도 ELI를 해야 하나요? - GSW-ELI 과정은 페지되었습니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047  

예, 그렇습니다.

주정부 예산으로 운영되고 다른 입학보장대학에서 요구하기 때문에 반드시 ELI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아울러 동 ELI 과정은 토플 성적 향상을 위한 영어 교육 뿐아니라 앞으로 대학에서의 학문 성취와 효율적인 미국 문화 적응 등을 훈련받는 대학 예비과정입니다.
  
미국대학교육의 핵심인 Presentation 과 리포트 작성을 위한 Writing 훈련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Presentation에서는 Power Point 구성 방법에서부터 Presentaion 시 시선 처리, 제스추어 등에 이르기까지 세밀한 부분과 Roll Play 를 통한 대화/상담 방법 등을 훈련하고, 미국 본토 학생들도 어려워 하는 Writing 에 대해서도 학술논문 데이터 베이스 활용방법 , 리포트 양 조절법과 작성법 등에 대해 특별 교육을 받습니다.
실제 교과목의 하나로 New York Times 읽기가 있는데, 학생들은 매일 매일의 New York Times 사설을 같이 읽고, 토론하고, 다시 써보고 첨삭해주는 훈련을 거쳐 여태까지 받아보지 못했던, 그러나 대학 수업에서 필수적이고도 효용가치가 높은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ELI 수료생들은 대학 진학후 대부분 All A 에 가까운 성적을 올리고 있고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다른 대학에서도 GSW-ELI 수료생들을 받아들이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GSW-ELI는 25년이상 계속되어 왔을 뿐 아니라, 교육 수준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인정해주는 대학이 매년 늘어나 이제는 21개 입학 보장대학과 14개 입학 가능대학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생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은 대부분 토플 성적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2개월 교육 대신 4개월 교육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영어권 고교 교육과 미국의 대학 교육은 그 양과 질적인 면에서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교육 과정을 통해 맺은 선생님들과는 멘토-멘티 관계가 형성되어 미국 유학 생활과 그 이후의 생활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고 있는 것이 Wise Way 프로그램의 자랑입니다. 

참고로 외국 생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4개월 과정을 마치고 미국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 전과목 A (올 A) 성적을 올리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잠자미 12-01-13 12:23
답변  
ELI 과정은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몇개월? 인가요?
관리자 12-01-13 12:29
답변  
안녕하세요?

ELI 4개월 과정은 약  $8,900 이고 2개월 과정은 $6,500 정도입니다.
자세한 내역은 홉페이지 고객센터 > 회원 전용 > ELI 비용 에 나와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리자 16-02-13 09:18
답변  
몇 년전 인스테이트를 표방한 유사 프로그램을 만들어 토플 점수만으로 인스테이트로 입학시켜 주겠다고 저희 Wise Way 학생/학부모를 현혹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쪽으로 갔던 대부분의 학생들이 성적불량으로 인하여 당장 2학년부터 3~4배 비싼 ou-of-state fee 를 내게 되어 곤경에 빠진 학생/학부모들이 저희에게 하소연하는 경우가 아주 많아졌습니다. (그것도 정식 대학 입학도 아니고 학점이 인정되지 않는 ESL 과정만 1년이상 조건부로 영어만 하다가~~) 

미국 대학에서 성적을 올리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예비 과정을 충실하게 거쳐야만 합니다.
미국 대학생들도 4년제 대학을 6년내에 졸업하는 학생비율이 45% 대에 그치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한국 학생들이 아무런 준비없이 토플 60점대만 가지고 미국 대학에서 따라갈 수 있다고 하는 선전에 속아 대학 문턱을 전전하다가 중간에 돌아오는 경우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대학 예비과정은 필수입니다.
저희 Wise Way 장학생들은 오히려 올 A (전과목 A학점) 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으며, "아, 이번 학기에는 아깝게 A 를 한과목 놓쳤어요, 선생님" 하면서 아쉬어하는 학생들이 되어 있습니다. 이들이 처음부터 성적이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만 저희 Wise Way 를 믿고 GSW-ELI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잘 받아들여 유학생활에 성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 Wise Way 에서도 All A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000 시상제도를 만들어 시상하고 있습니다만 그 이듬해부터 All A 장학생들이 너무 많아져 재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할 수없이 $500 로 낮추게 된 바 있습니다.

최근 미국 고교에서 4년간 공부하면서 3.79/4.0 의 높은 내신성적(GPA) 과 토플 96점을 획득한 학생도 저희 Wise Way 프로그램에 합류합니다. 그 학생의 언니도 저희 Wise Way 장학생으로 충실히 공부하고 있는 것을 경험으로 잘 알고 계신 부모님이 결단하신 것입니다.
아울러 교회 목사님 가정으로 경제사정이 그렇게 좋지 않은 상태에서 2 학생을 미국대학에서 유학시키려는 입장에서는 Wsie Way 만한 장학 프로그램이 없다고 판단하신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희 Wise Way 장학생들 중에는 2자매, 2자녀 동반 유학가정이 유난히 많습니다.)

미국유학에서 초기 예비과정 투자를 아끼지 마세요.
미국유학은 좋은 성적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서 가는 것이지 그냥 다녀오는 것이 아닙니다!!
관리자 20-03-06 16:35
답변  
GSW-ELI 는 중단되어,
ELI 를 거치지 않고
바로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학 하는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었습니다.